KT클라우드 공공기관 업무 협업 서비스 '비즈웍스 프로(BizWorks Pro)'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부문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을 획득했다.
CSAP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 제도다. 공공기관에 안전성, 신뢰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는 제품에 인증을 부여한다.
KT클라우드는 지난 2015년부터 클라우드 기반 공공기관 업무 협업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최근 화상회의, 웹 오피스, 이메일 등 협업 기능을 대폭 확대한 비즈웍스 프로를 출시했다. CSAP 인증 취득으로 공공기관 서비스에 요구되는 엄격한 보안 요건을 충족하고, 공공 데이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
비즈웍스 프로는 외부 서비스와 편리하게 연동할 수 있다. 확장성 측면에서 강점이 있다. 공공기관별 필요한 기능을 맞춤형으로도 제공할 수 있다.
비즈웍스 프로는 △타임라인 기반 업무, 일정 등을 한 눈에 파악하는 '뉴스피드' △시공간 제약없이 최대 100명까지 소통 가능한 '화상회의' △별도 설치 없이 문서 작업과 공동 편집이 가능한 '웹 오피스' △메신저 △대용량 드라이브 △캘린더 등을 제공한다.
KT클라우드는 비즈웍스 프로로 업무 처리 간소화로 불필요한 업무 시간을 줄이고, 관리 비용도 획기적으로 절감해 공공기관 업무 혁신에 속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남충범 KT클라우드 본부장은 “KT클라우드는 안전성과 신뢰성을 검증받은 비즈웍스 프로를 통해 공공 디지털 전환에 맞춰 업무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공공기관 전반의 업무 협업 서비스 확산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