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 하반기 중 공급 실시

Photo Image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 조감도.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가 최근 파주시로부터 지구단위계획수립 심의를 완료하고 유관기관으로부터 아파트 조성에 필요한 인허가 절차를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단지는 '운정지역주택조합 1단지 추진위원회'와 '운정지역주택조합 2단지 추진위원회'가 추진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다. 시공은 '서희스타힐스' 브랜드를 앞세워 국내 1군 건설사들 중 지역주택조합 사업 최다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서희건설'이 담당한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는 총 1,546가구 규모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으로, 향후 파주 남부 일대의 랜드마크 단지가 될 전망이다. 단지는 지하 3층 ~ 지상 25층의 아파트로 건립될 예정이며, 전용면적은 최근 수도권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59㎡~84㎡다.

이 단지의 장점 중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GTX-A 노선의 최대 수혜단지 중 한 곳이라는 점이다. 강남 삼성역까지 20분대에 연결되는 GTX-A 노선 '운정역(2024년 6월 개통 예정)'을 가까이 품고 있는 것. 게다가 3호선 연장선 착공이 2025년에 예정돼 있어 향후 강남 접근성이 크게 좋아질 전망이다.

GTX-A 노선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운정역과 화성시 동탄신도시 동탄역을 오가는 노선이다. 서울 강남 삼성역을 경유하도록 계획돼 개통 시 운정역과 동탄역 주변 단지 거주민들의 강남 접근성이 대폭 강화된다. 이에 따라 운정신도시 일대 아파트 몸값이 과천이나 성남 수준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당 사업지의 경우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특장점인 합리적인 공급가를 제시해 GTX-A 노선 개통의 최대 수혜단지로 거론되고 있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를 주목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는 풍부한 인프라다. 단지가 운정신도시 남쪽 인근에 계획돼 파주시는 물론, 인근 고양시의 주거 인프라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이마트 운정점 · 롯데백화점 · 킨텍스 ·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 스타필드(예정) 등 각종 쇼핑 및 편의시설 인프라가 갖춰져 생활의 편리함이 예고된다.

자녀교육이나 진학지도가 비교적 수월한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운광초, 동패초·중·고, 운정고, 고양예고 등 각급 학교가 인접해 있고 운정신도시 학원가도 인근에 형성돼 학부모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초대형 규모로 조성된 운정호수공원을 비롯해 운정건강공원, 새암공원 등 다수의 휴식 명소가 가까이 들어서 있다. 한울 어린이공원과 메아리공원 등 소규모 녹지공간도 가까워 이용하기가 좋다.

지역 내 아파트 시장 분위기가 좋은 것도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를 주목하게 한다. 최근 운정신도시 아파트 시장에 연일 훈풍이 불면서 지역 내 분양 문의가 늘고 있다. 반면, 미분양 물량이 빠르게 줄어들고 있어 이 단지를 주목하는 사람도 더욱 많아졌다.

관계자는 “비약적으로 좋아지게 될 강남 접근성에 주목한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파주는 물론 강남과 강남 출퇴근 인구가 모여 있는 성남·과천·하남시 등지에서도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는 청약통장 접수를 통한 가점제 공급이 아닌 조합원 선착순 모집 방식으로 공급돼 낮은 가점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는다. 청약통장도 아낄 수 있으며, 전용 84㎡ 이하 1주택을 보유한 소비자도 조합에 가입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