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생태계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와디즈 컨설턴트’ 자격 부여, 모집금액 따른 인센티브 지급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2023 크라우드펀딩 전문가 양성 과정’ 오픈을 앞두고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2023 크라우드펀딩 전문가 양성 과정’은 예비 창업자, 창업 및 스타트업, 소상공인들에게 펀딩에 대한 컨설팅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고 실제로 펀딩 진행을 도울 수 있는 역량을 만드는 창업 생태계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이다.
와디즈는 ‘2023 크라우드펀딩 전문가 1기 양성 과정’을 9월 19일부터 10월 17일(총 5주간)까지 매주 1회 서울⋅경기 지역에서 진행한다. 먼저 수강 희망자를 대상으로 8월 21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온라인 사전 설명회를 열고 교육 프로그램과 컨설턴트 활동에 대한 세부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2023 크라우드펀딩 전문가 양성 과정’을 수료할 경우 ▲‘와디즈 컨설턴트’ 자격증 ▲와디즈에 ‘딜(프로젝트)’ 소개 및 메이커 펀딩 프로젝트 오픈 시 수수료 지급 ▲펀딩 금액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교육은 예비 창업자, 창업 플래너, 경영지도사, 대학 창업지원단 등 관련 종사자들 뿐 아니라 펀딩에 관심이 많고 부업으로 수익 창출을 원하는 학생, 직장인들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와디즈는 1기 서울, 경기, 2기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며, 과정 론칭 기념으로 다양한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와디즈 관계자는 “메이커를 추천하고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 크라우드펀딩 전문가를 양성하여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와 선순환을 돕는 목적”이라며 “창업을 위한 지역별 전문가를 육성하여 벤처창업의 수도권 쏠림 현상도 완화시키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