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페스티벌 2023' 17일부터 온라인 전시

BIC 공식 누리집에서
7월 20일~8월 9일 데모데이 성료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조직위)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페스티벌 2023)' 데모데이 성료에 이어 오는 17일부터 BIC 공식 누리집에서 출품작 온라인 전시를 시작한다.

'BIC 페스티벌 2023' 온라인 전시는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인디게임을 접할 수 있게 미출시 인디게임, 갓 출시된 신작, 이전 BIC 페스티발 전시 게임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게이머와 게임업계 관계자의 BIC 페스티벌 접근성을 높이고 인디게임 개발사에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BIC 공식 누리집에서 오는 14일까지 25% 할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얼리버드 티켓을 구매하면 온라인 전시를 볼 수 있다.

Photo Image
BIC 페스티벌 2023 데모데이 성과

한편 BIC조직위는 'BIC 페스티벌 2023' 데모데이를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9일까지 진행했다. 데모데이에는 개발자, 빅커넥터즈, 스폰서 등의 참여 속에 총 4137건 다운로드, 2139건 리뷰 작성이 이뤄졌다.

BIC조직위는 91명의 빅커넥터즈와 스폰서 관계자들이 데모데이 성료에 큰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개발자는 본인의 게임을 직접 플레이한 빅커넥터즈와 소통해 리뷰와 피드백을 받고 출품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 인디게임을 지원하는 스폰서 관계자와 협업 기반의 다양하고 혁신적 인디게임 개발을 논의했다.

서태건 위원장은 “개발자와 빅커넥터즈 열정에 스폰서 지원이 더해지면서 인디게임산업 성장과 발전을 선도하는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온라인 전시는 물론 풍성한 현장 이벤트가 함께 하는 25일 벡스코 오프라인 개막 행사에도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임동식 기자 dsl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