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는 디자인학과가 디자인학과 홈페이지 및 SNS에서 2023학년도 1학기 ‘랜선우수과제전’ 시상식과 전시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광고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인 김병진 교수의 ‘크리에이티브 일러스트레이션’ 교과목에서는 1학년 김세연 학우가 수상했다. 백장미 교수의 ‘편집 디자인’ 교과목은 2학년 이지현 학우가 14페이지에 걸쳐 디자인한 책이 상을 받았다. 또 박혜지 교수의 ‘SNS콘텐츠디자인’ 교과는 3학년 김영진 학우가, 이예나 학과장의 ‘디지털브랜딩’ 교과는 4학년 한라원 학우가 각각 수상했다.
‘랜선 우수과제 전시회’는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에서 2016년부터 매년 매 학기 온라인으로 개최, 운영해 온 특화된 학과 행사이다. 디자인학과의 모든 과목에서 우수과제 3점씩을 선정해 온라인 전시를 진행하며, 수업 담당 지도교수와 재학생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우수 4개 작품에 대해 시상해 왔다.
이예나 디자인학과 학과장은 “‘랜선우수과제전’을 매학기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에게는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디자인 학습 능력 향상을 도모함과 동시에 대외적으로는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의 우수한 역량을 널리 알리는 효과가 있다”며 “우리 학과에서는 디자인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최고 수준 교수진의 온라인 과제 피드백 수업 진행을 통해 디자인 작품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여 학생 개개인의 디자인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는 4년제 정규 디자인 학사학위와 함께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디자인 분야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시각디자인기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등 다양한 디자인 관련 실무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웹툰디자인 △영상콘텐츠디자인 △디자인경영 △디자인창의교육 △3D프린팅디자인 △온라인콘텐츠디자인 △디지털퍼블리싱 총 7개의 과정으로 세분화됐으며, 각 과정을 이수 후 서울디지털대 총장 명의의 전문화 과정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디자인학과 포함 34개 학과·전공에서 내달 13일까지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