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2023 인력양성 사업을 진행한다. 핀테크 인턴십 과정과 핀테크 전문가 과정 참가자를 모집, 핀테크 특화 교육으로 맞춤형 인력을 양성한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오는 21일까지 핀테크 전문가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핀테크 전문가 과정은 금융회사 혹은 핀테크 기업 등 유관기관 종사자나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11주간 진행되는 교육이다. 금융전문 교육기관에서 운용하는 교육과정을 토대로 현장에서 요구하는 핀테크 분야별, 수준별 교육을 진행한다. 서비스 기획, 금융데이터 분석, 마케팅, 실습 프로젝트 등 핀테크 기술에 대한 이해부터 실무 실습 과목으로 구성됐다.
핀테크 산업 진입을 원하는 대학생과 졸업예정자를 대상을 핀테크 인턴십 과정 참가자도 모집한다. 오는 14일까지 1차, 28일까지 2차로 교육생을 모집해 55명을 선발한다. 핀테크 기획인턴 코스와 개발인턴 코스 중 원하는 분야를 택해 직무별 심화교육과 협업교육을 받을 수 있다. 10주간 온라인 사전학습과 집체 심화학습을 거친 후 이를 직접 실무에 구현해보는 해커톤 데이도 열릴 예정이다. 교육 수료 후 핀테크 기업에서 3개월 간 인턴으로 근무하도록 매칭까지 지원한다. 코스콤, 원티드, 페이히어, 깃플, 뱅크샐러드 등 다양한 기업과 제휴했다.
핀테크 인력양성 사업은 2020년부터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전담해 주관하는 사업이다. 디지털 금융 혁신에 필요한 핀테크 전문인력 수요와 산업환경 변화에 맞춰 전문인력을 양성·공급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부터 인턴십 코스를 통합운영하며 기획과 개발 분야로 특화 교육을 진행하는 등 최신 트렌드와 현장 수요를 반영해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정다은기자 dand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