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하이퍼프레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교육센터 시스템 안정성 높여

Photo Image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티맥스소프트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을 적용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교육센터 시스템이 행정안전부·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지정하는 '2022년 클라우드 전환 성공사례'로 선정됐다.

티맥스소프트 하이퍼프레임은 웹서버, 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 프레임워크 등 다양한 오픈소스 미들웨어 제품을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해 통합 제공한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교육센터 수강신청 홈페이지에 수많은 접속자가 집중되는 시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하이퍼프레임을 도입해 웹서버, 웹애플리케이션서버 등을 증설하고 기존 서버 성능을 고도화했다. 증설된 서버로 동시간대 접속자가 분산돼, 기존에 페이지마다 약 5∼10분 정도 접속 지연이나 오류가 발생했던 것과 달리 페이지 로딩 속도가 크게 개선됐다.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 한 클라우드 MSP(관리 서비스 제공사) 기업·기관 담당자와 사전 컨설팅을 진행하고 체계적인 서버 증설 계획, 클라우드 자원 정책 등을 논의하며 긴밀히 협업했다.

티맥스소프트는 하이퍼프레임 공공 분야 레퍼런스를 지속 확보하기 이해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과 오픈소스 확산세에 발맞춰 관련 시장 공략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오픈소스 제품 설정·제어를 담당하는 '하이퍼프레임 매니저'로 'GS 인증(굿소프트웨어) 1등급'을 획득했다. 2분기 중 고객 시스템 운영 편의성을 높이는 신규 모니터링 기능을 배포하고 연내 강화된 다양한 클라우드 지원 기능을 추가로 업데이트한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을 비롯해 수강신청에 참여한 교육생들까지 클라우드 전환 효과를 직접 체감할 정도로 개선된 시스템 만족도가 높았다”며 “시스템 안정성을 제고하는 데 하이퍼프레임이 핵심 역할을 하면서 강력한 오픈소스 미들웨어 기술력을 다시 입증하게 됐다는 것이 뜻깊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