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정부 보조금 지원대상 제품 선정

SK매직은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가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 대상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정부는 음식물처리기 성능과 품질을 증명하는 인증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각 지자체는 K-마크, Q마크 등 관련 인증을 1개 이상 획득한 제품을 대상으로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을 구매 금액의 최대 50%, 3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 제품은 2023년 1월 1일 이후 구매 제품이다.

Photo Image
SK매직 에코클린 음식물 처리기

SK매직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성능 기준을 통과해 'K마크'를 획득,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 대상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 제품은 '순환 제습 건조분쇄 기술'을 적용한 친환경 음식물처리기다. 단순 건조분쇄 방식 음식물처리기가 아닌 공기 중 습기를 물로 바꾸는 제습기 원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음식물 냄새와 습기를 투명한 물로 응축해 배수구로 배출한다. 미세한 냄새까지 99.9% 이상 제거하는 '감압 청정 필터'를 추가 적용해 습증기로 인한 필터 오염과 악취, 세균 증식 등 문제를 해소했다.

지원금 신청은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보조금 신청서를 구매 관련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각 지자체별 심사와 승인 후 보조금을 지급한다.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와 지자체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 지원 및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SK매직 공식몰 'SK매직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