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온라인 수업 품질 인증 획득

사이버대학 최초

Photo Image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20일 사이버대학 최초로 2023학년도 온라인 수업 인증 심사 평가에서 교과목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교육 인증 평가 전문 기관 한국U러닝연합회는 온라인 수업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자 인증 위원회를 구성해 국내 우수 온라인 수업 심사를 시행하고 있다.

온라인 수업 인증은 수업설계(45점), 콘텐츠개발(45점), 원격수업운영(35점), 교수학습전략(30점), 강의의 표현(10점), 평가(35점) 등 6개 영역에 걸쳐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인증 획득을 받은 교과목은 ‘건강약선(한방건강약선학과 최윤희 교수)’, ‘사례로 보는 생활법률(경찰학과 신이철 교수)’, ‘생활속의 부동산(부동산학과 강남훈 교수)’, ‘세계 명차의 이해(차(茶)문화경영학과 신소희 교수)’, ‘심신다스름과 선무(전통공연예술학과 김동원 교수)’ 등 총 5개다.

원광디지털대는 개교 이래 지금까지 20년간 축적된 온라인 교육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변화하는 환경에서 학습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힘썼기에, 이번 평가를 통해 그 우수성을 검증받게 됐다.

이외에도 AI학습분석시스템을 개발해 학생들의 메타인지와 개별화된 관심도를 분석해 적성과 역량에 따른 교과·비교과 과목을 추천하는 등 맞춤형 교육을 통한 차별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온라인 수업 운영 및 콘텐츠 개발을 통해 성인 학습자의 삶과 연결되는 학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