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MNU메이커스페이스, 창업인 협업·네트워킹 '메이커 창업포럼' 개최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로봇인공지능융합센터가 운영하는 MNU메이커스페이스는 9일 '메이커 창업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메이커 창업포럼은 지역의 창업인이 모여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업하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며 창업 관련 전문가 특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Photo Image
목포대 메이커 창업포럼.

포럼 참가자들은 창업 지원 사업의 소개와 메이커스페이스 시설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지원 사업 등에 대한 사업 설명, 사업 신청 노하우, 교육 프로그램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매주 목요일에 운영하며 창업인들은 멤버로 가입하여 참여할 수 있다. 멤버 신청은 예비창업자, 초기창업자(창업 3년 이내), 도약창업자(창업 3년~7년 이내),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 대상이며, 홈페이지 교육신청에 안내된 포스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다음 포럼은 다가오는 오는 16일 오후 6~8시 MNU메이커스페이스에서 진행한다.

유영재 센터장은 “이번 메이커 창업포럼을 통해 지역 내 창업인들이 서로 협력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성장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며 “지속적으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개최하여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MNU메이커스페이스는 현재 전문 메이커 양성과정인 SMART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무안=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