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기협, 2023년도 'CTO 대학특강' 개최...5개 대학에서 재능기부 특강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회장 구자균)는 9일부터 고려대, 서울시립대, 숙명여대, 연세대, 홍익대 등 5개 대학 이공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년도 최고기술경영인(CTO) 대학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CTO 대학특강'은 산기협이 운영하는 최고기술경영인클럽(CTO클럽)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미래 기술인재들에게 지식을 나누는 특강으로, 올해까지 14년간 47개 대학에서 총 464회에 걸쳐 재능기부 형태로 운영돼왔다.

이번 특강은 3월부터 6월까지 각 대학별로 5~11회씩 총 46회 운영된다. 이희국 LG그룹 고문, 손동연 현대제뉴인 자문, 한성수 코오롱인더스트리 미래기술원 원장 등 전·현직 CTO 26명이 강연자로 나서 미래 기술 혁신을 주도할 이공계 인재들에게 풍부한 지식과 생생한 기술개발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Photo Image
2023년 1학기 CTO 대학특강 강연 일정

고려대에서는 '공학도를 위한 기업가 정신', 숙명여대에서는 '4차산업혁명과 공학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며, 서울시립대 및 연세대, 홍익대에서는 'CTO 특강'이 오프라인 특별강좌 형태로 개설된다.

산기협의 CTO 클럽은 기업 간 협력, 정책 자문, 선진 기술정보 공유 등을 목적으로 1996년 창립됐다. 이학성 LS일렉트릭 자문과 홍성주 SK마이써니(mySUNI) 교수가 공동 대표 간사를 맡고 있으며, 주요 기업 CTO 94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