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산하정보기술이 현지 특화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을 통해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산하정보기술은 7일부터 10일까지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열린 일본 호텔레스토랑쇼(HCJ)에서 넷시스 재팬(이하 넷시스)과 현지 특화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코어캐스트'를 소개했다. 넷시스는 유 무선 네트워크, 키오스크, VOD 등 호텔 특화 시스템을 개발 공급하는 솔루션 기업이다. 산하정보기술은 자체 솔루션 기술력과 넷시스의 네트워크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현지 시장을 꾸준히 공략해왔다.
코어캐스트는 클라우드 기반 맞춤 솔루션으로 일본 현지 호스피탈리티 솔루션과 높은 연결·호환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운영 효율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멀티 디바이스 지원, 효율적인 시설 관리가 가능한 600개 이상 메뉴와 함께 커스터마이징 기능 등을 제공한다.
산하정보기술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의 강점과 함께 현지 솔루션과의 높은 연결 호환성을 가진 코어캐스트로 사업자의 효율적인 인력 관리를 돕는다. 일본 여가 산업의 디지털 전환 수요에 대응할 방침이다. 현지 고객 관점에 맞춘 솔루션 기능 고도화 및 라인업 추가로 운영 효율성과 사용성을 제고한다.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천경훈 산하정보기술 대표는 “전담 인력 배치 및 개발 인력 충원, 현지 파트너십 체결 등 현지 시장 맞춤 전략으로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며 “현지 정책 및 문화를 반영한 솔루션으로 고객 편의 극대화와 함께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