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2023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과제 모집

Photo Image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재일)는 내달 6일 까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에 연구개발비를 지원하는 '2023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트랙은 지난해 처음으로 개설돼 24개 기업을 추천했고, 올 상·하반기에는 총 63개 기업 추천으로 전년 대비 약 2.5배 확대됐다.

센터는 해당사업을 통해 다양한 기술기반 창업기업의 연구개발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아이템을 보유한 미래유망 창업기업 선발·육성할 계획이다. 특히 팁스(TIPS) 프로그램 등 다양한 연구개발(R&D) 지원사업을 연계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지원대상은 창업 7년 이하, 매출액 20억원 미만 창업기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 R&D를 처음 수행하는 창업자에게는 연간 최대 1억2000만원의 R&D비가 지원된다. 이번 모집공고를 통해 지역소재 또는 특화분야 창업기업을 상반기 42개사, 하반기 21개사 선발해 추천할 계획이다.

특화분야는 AI·빅데이터, 디지털헬스케어·의료기기, 지능형로봇, 자율주행차, 스마트제조 등 총 5개 분야 창업기업이다. 선정된 창업기업은 R&D 및 기업 운영 관련 컨설팅, 기업 맞춤형 사업연계, 투자 유치 지원, 네트워킹 등 다양한 후속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재일 센터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역량을 보유한 창업기업의 R&D 지원을 통해 기술분야 스케일업을 이끌어주고 유망기술 씨앗을 키워 K-유니콘을 배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나 신청방법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대구창업허브 DASH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