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의학과 자연치유' 주제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오는 28일 오후 2시 통합건강관리전공 김범 교수의 '통합의학과 자연치유' 특강을 서울사이버대학교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최근 키워드로 떠오른 건강, 치유, 항노화와 관련, 자연치유와 동양의학, 서양의학, 보완대체의학을 결합한 통합의학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를 맡은 김범 교수는 라파아시안바디워크 대표로, 서울사이버대에서 ‘인체구조와 경락, 경혈’을 강의할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 통합건강관리전공은 국내 유일의 통합건강관리전공이며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다. 사람이 본래부터 타고난 자연치유력을 활용해 건강을 유지 및 증진하고, 질병의 예방과 치유를 도모하는 학문을 공부하는 전공이다.
통합의학의 관점을 바탕으로 자연치유 이론과 기법을 익히는 실무역량 교육을 통한 통합적 치유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졸업 후 진로로는 치유의 숲, 자연휴양림, 삼림욕장, 숲길 등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거나 지도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산림치유지도사와 보건위생에 영향을 미치는 업무를 담당하는 위생사, 대체요법사, 요가 및 명상교육 지도자, 웰빙 전문가 등이 있다. 대표적인 자격증으로는 국가자격인 산림치유지도사, 국가면허인 위생사 등이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1일까지 2023학년도 상반기 학부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또한 서울사이버대 휴먼서비스대학원에서는 26일까지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을 모집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