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스마트팩토리-자동제어 산업을 선도하는 ㈜여의시스템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청년친화강소기업에 4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청년친화강소기업은 청년들이 희망하는 근로조건을 갖춘 우수한 기업으로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성 항목을 평가한다. 여의시스템은 직원들에게 휴가, 복지공간, 휴게공간, 운동시설, 육아시설, 자기학습, 인센티브제도, 복리후생비,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여의시스템은 구직자 대상 면접비 지원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청년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여의시스템은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자동제어를 연구·개발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춘 기업이다. 최근 여의시스템 성명기 대표는 2022년 기술혁신대전에서 대한민국 중소기업 기술혁신에 이바지 한공을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수훈 받았다. 정부(중소밴처기업부)는 30년 이상 대한민국 기술 혁신에 대한 열정과 기업인으로 사회적 책임 활동을 왕성하게 펼쳐왔고 중소기업 기술 혁신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하여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말했다.
여의시스템 관계자는 “기술 인재 확보 및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며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국내의 긍정적인 기업 문화를 이끄는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