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연수원, 줌·아이스크림콜 포함 프리미엄 패키지 선봬

Photo Image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초·중등 교원연수 기관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에서 비대면 원격 솔루션 '줌(Zoom)', 교원안심번호 서비스 '아이스크림콜' 등이 포함된 프리미엄 패키지를 판매한다.

이번 패키지는 초중등 교원이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의무적으로 수강하는 직무연수와 더불어 △교사·학생이 함께 실시간으로 퀴즈를 풀고, 토론할 수 있는 플랫폼 '띵커벨'과 교사 전용 유튜브 큐레이션 서비스 '쌤튜브' 등이 포함된 회원권 △원격 수업 솔루션 '줌' 비즈니스 1년 라이선스가 포함된 패키지 △교사 사생활을 보호하고 '워라밸'을 지켜주는 교원안심번호 서비스 '아이스크림콜'이 포함된 패키지 등으로 구성됐다.

프리미엄 패키지에 포함된 아이스크림콜은 교사 사생활 보호를 위해 아이스크림미디어에서 새롭게 선보인 교사용 안심번호 서비스다. 교사 휴대전화번호 노출 없이 학교 번호, 안심번호를 통해 전화와 문자 수·발신이 가능하며, 녹음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모든 통화 내용이 자동 녹음 및 보관되는 기능을 탑재했다. 녹음된 통화 내용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텍스트로 변환된다.

이상학 아이스크림 연수콘텐츠사업실장은 “2023년을 맞아 아이스크림 연수원에서는 현장 교사의 수요를 파악해 '정재승의 미래학교',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등 학급운영 노하우 및 교사 자기 개발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직무연수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