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22년 연구성과 기술설명회 및 기업 간담회'를 오는 28일 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기술설명회는 '국내외 천연물 및 합성물 소재개발 사업'을 포함한 바이오센터 연구개발 성과에 대해 도내 제약·바이오 기업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연구 및 지원기술 소개와 연구성과 기술설명 시간을 가진 후 기업 간담회와 개별 기업 상담 순서로 구성돼 진행될 예정이다.
연구성과 발표 기술은 △중추신경계 질환의 치료 또는 예방용 조성물 △코로나19 바이러스 억제 항바이러스 조성물 △참개싱아 추출물을 이용한 아토피 피부염 개선용 조성물 등을 포함한 6개며, 그 외의 기술은 기술 자료집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는 도내 바이오 기업이면 가능하며, 경과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설명회에서 발표된 기술 이외에도 바이오센터 기술은행을 통해 보유 기술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을 통해 이번 행사 중 기술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경과원은 최근 3년간 20건 바이오 기술을 기업에 이전했다.
이종석 경과원 바이오센터장은 “이번 설명회는 그간의 연구성과 소개와 더불어 기업 간담회를 포함해 운영하는 만큼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자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경과원이 수행한 연구개발 기술을 기업에게 알리고 효율적인 연구개발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