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원, JA Korea와 경기도 사회문제 해결 위한 업무 협약

Photo Image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지난 21일 제이에이코리아와 2023 경기도 사회문제해결 해커톤 공동 개최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김재영)은 지난 21일 제이에이코리아와 '2023 경기도 사회문제해결 해커톤 공동 개최'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사회문제해결 해커톤은 청소년 시각에서 경기도 사회문제를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해 논의하는 아이디어 경진 대회다. 약 4개월 동안 다양한 디지털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들 기관은 협약을 통해 △경기도 사회문제해결 해커톤 공동 개최 및 운영 △청소년 주도 디지털사회혁신 프로그램 기획 △청소년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교류 협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재영 원장은 “청소년의 시선으로 보는 문제해결 방식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다양하게 발굴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이에이코리아와 협업으로 아이디어가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이에이코리아는 청소년에게 진로, 취업, 경제, 기업가 정신, 디지털 문해력 교육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청소년이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개척할 수 있도록 돕는 국제 청소년 교육 비영리 단체다.


수원=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