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종욱)은 오는 29일 송도컨벤시아1홀에서 '2022년 인천 직업계고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인천지역 반도체·바이오, 항만·항공·물류·수출기업, 병역지정업체, 우수 선도·강소기업 등을 포함한 50개 기업 인사담당자가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컨설팅존에서는 원하는 구직자에게 입사서류 컨설팅 및 적합한 현장참가기업에 면접 지원이 가능토록 현장 매칭이 제공된다.
취업비전관에서는 인천병무지청 산업지원 인력제도 등 병무행정 설명회, 취업특강, 미추홀 명장의 토크콘서트 등이 열리며, 동시에 이력서무료사진촬영, 컬러이미지메이킹, AI모의면접체험관, 셀프사진촬영관(인생네컷) 등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채용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 청년, 보충역 대상자 등 참여가 가능하다.
2022년 인천 직업계고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 참가기업별 채용정보가 공개돼 있어, 구직자가 직접 원하는 시간에 사전면접을 하면 현장에서 기업매칭 상담으로 인한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
윤종욱 청장은 “직업계고 학생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관내 유관기관과 취업지원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만큼, 많은 기업과 직업계고 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