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지스타서 '게임앤빌' 선공개... 서버 개발자 인력난 해소

Photo Image
지스타 2022 NHN 부스

엔에이치엔이 17일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에 참가해 게임 개발 솔루션과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 인공지능(AI) 상품 등을 소개한다.

BTB 전시관에 마련되는 NHN 부스에서는 게임개발 솔루션 'NHN게임플랫폼과 NHN클라우드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 'NHN앱가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NHN게임플랫폼은 상용화 전 단계의 신규 서비스 '게임앤빌'과 '게임톡', '게임스타터'를 선공개한다. NHN게임플랫폼은 게임개발사가 게임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게임 론칭 및 운영에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솔루션 브랜드다.

'게임앤빌'은 실시간 멀티 플레이 게임 서버의 구축·배포·채널 관리가 가능한 게임 서버 엔진이다. 클라이언트나 웹 개발자를 포함한 초보 개발자들도 쉽게 사용 가능할 만큼 간단하다. 다수 이용자가 동시에 접속하는 N:N 접속 게임, 턴제 및 보드 게임, 싱글 이용자 게임 등 다양한 게임 서버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게임톡'은 간편하게 게임 내 채팅을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실시간 채팅을 포함한 1:1 대화, 길드 채팅 등 필요에 맞게 채팅의 종류를 사용할 수 있다. 채널 관리, 자동 번역, 악의적인 이용자 제재, 금칙어 관리 등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게임스타터'는 PC게임 실행과 업데이트까지 가능한 런처 서비스다.

NHN 앱가드는 지스타 특별 프로모션 및 현장 선물을 준비하는 등 신규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NHN 앱가드는 클라우드 기반 안드로이드 및 iOS 모바일앱의 부정행위 탐지와 보안위협 대응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다.

얼굴인식, AI패션, OCR 등 다양한 AI상품도 NHN 부스에 전시된다. NHN클라우드는 AI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지스타 현장에서 인공지능 솔루션 적용이 필요한 수요기업 모집에 힘쓸 계획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게임개발사가 게임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며 “지스타에서 수요 높은 서버 개발자 인력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신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