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오산시는 오산시미니어처빌리지 개관 1주년을 맞아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미니어처 모형 전시 관람 외에 전시관을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이 미니어처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상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다양한 주제로 인형의 집을 만드는 정금숙 작가를 초청한 미니쿠킹 스튜디오는 참여자가 직접 개관 1주년 기념 케이크를 모형으로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6~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11일 오후 1시부터 3일간 매시 정각과 30분에 운영한다. 기간 중 정금숙 작가가 직접 미니어처 음식 모형을 제작하는 과정을 시연할 예정이다.
전시 및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찾아라! 미니도어'는 어린이가 좋아하는 명작 동화와 애니메이션 속에 등장하는 문(Door)을 모티브로 제작된 미니도어(Mini Door)를 찾고 그 안에 숨겨진 퀴즈를 풀어보는 미션형 참여프로그램이다.
참가한 어린이들은 전시관 곳곳을 누비며 발견한 문의 주인을 찾아보고 관찰하며 미니어처로 느낄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미니 하우스 마그네틱 제작 키트를 기념으로 증정하고 직접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창작공간 '미니 팩토리'에서 조립해 완성할 수 있게 구성했다.
오산미니어처빌리지 교육공간 '미니 스튜디오'에서는 대표 프로그램인 '나의 미니어처 오르골'을 운영한다. 지난 어린이날에 처음 시작해 큰 호응을 얻은 이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동물 마을을 주제로 작은 미니어처 디오라마를 오르골로 제작한다.
또 미니어처빌리지 개관 1주년 대표 이미지를 활용한 포토존을 설치해 SNS 인증 이벤트를 운영한다.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전시관을 방문해 미션 사진 3장을 SNS에 인증하는 관람객은 오산시 캐릭터 인형을 기념으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미니어처빌리지 홈페이지와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오산=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