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치교육센터, 서울산업진흥원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 강동캠퍼스 SW교육파트너 선정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VR 콘텐츠 개발자 양성 과정 Open

메디치이앤에스(대표 이종관)는 서울산업진흥원(대표 김현우)의 새싹(Seoul Software Academy, SeSAC) 강동캠퍼스 SW교육파트너로 선정되어 지난 10월 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로써 메디치이앤에스는 금천캠퍼스에서는 3D 그래픽 디자이너 양성 교육, 강동캠퍼스에서는 VR 콘텐츠 개발자 양성 교육을 수행한다.

메디치이앤에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전문인력양성기관 지정,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 인증, 서울특별시 하이서울기업 인증 등을 받은 검증된 IT/SW 교육기업이다.

새싹(SeSAC) 청년취업사관학교는 개발자로 취·창업을 희망하는 서울시 거주 만 15세 이상 청년층 대상 4차 산업 디지털 신기술 분야 실무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특별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가 조성한 디지털 혁신인재양성을 위한 교육브랜드이다. 메디치이앤에스는 새싹(SeSAC) 강동캠퍼스에서 오는 11월 28일부터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VR 콘텐츠 개발자 양성 과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메디치이앤에스에서 개설한 ‘언리얼 엔진 기반 VR 콘텐츠 제작자 양성 과정’은 언리얼 공인강사와 함께 기업 수요를 반영하여 실무 중심의 교육과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수료 후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설계되었다. 가상현실과 리얼타임엔진에 대한 이론과 실습과 더불어 PBL 중심의 프로젝트형 수업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기술 역량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블루프린트 기반의 콘텐츠 제작 △언리얼 C++프로그래밍 △언리얼 기반 슈팅 프로젝트 개발 △TPS 콘텐츠 개발하기 △오큘러스 퀘스트2 기반 VR 콘텐츠 개발 프로젝트 등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개발 중심의 학습을 진행한다. 이와 관련된 과정 설명회는 2022년 11월 14일 월요일 14:30 ~ 17:30 까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예정이다.

Photo Image

교육생을 위한 혜택으로 △최신형 실습 PC 및 HMD 지원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온라인 강좌 및 커뮤니티 자료 제공 △잡코디를 통한 1:1 상담과 취업서류, 포트폴리오 작성 등 전문컨설팅 지원 △HR테크기업 원티드랩에 채용공고를 게시한 기업이 참여하는 프로젝트 과제 수행 및 취업 지원 △국내 대표 메타버스 전시회 ‘메타버스 엑스포 2023’에 VR 콘텐츠 개발 프로젝트 산출물 전시 △채용의향기업과의 면접 추천 등 교육생들의 학습과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한다.

새싹(SeSAC) 청년취업사관학교의 교육과정은 서울에 거주하는 만15세 이상의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내일배움카드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교육신청이 완료되면, 서류전형과 레벨테스트, 면접전형을 거쳐 24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며, 11월 28일부터 약6개월간 언리얼 VR 개발자로 거듭날 수 있는 전문 SW개발자 교육을 받게된다.

한편, 교육 신청접수 마감은 오는 11월 2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메디치교육센터 홈페이지와 새싹(SeSAC) 청년취업사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담당 매니저를 통해 문의 및 상담이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