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올 3분기 매출 4455억원…앨범·투어 등 영향, 멀티레이블 등 모멘텀 예고

하이브(HYBE)가 양호한 3분기 실적과 함께, 차기 성장 모멘텀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할 것을 예고했다.

3일 하이브(대표이사 박지원) 측은 공시채널을 통해 2022년 3분기 실적결과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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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된 바에 따르면 하이브 2022년 3분기 총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 증가한 4455억원이다.

우선 직접 참여형 매출은 2062억원을 기록했다. 세븐틴·엔하이픈·뉴진스·제이홉 등 아티스트 신보발표(1292억원), 세븐틴·TXT(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의 월드투어(472억원) 등이 성과를 이끈 것으로 확인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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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어도어, 빅히트뮤직 제공

MD 및 라이선싱, 콘텐츠, 팬클럽 등이 포함된 간접 참여형 매출은 2393억원을 달성했다. ‘By BTS’와 세븐틴·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투어 관련 MD·라이선싱 매출이 1147억원으로 큰 비중을 차지한 가운데, 방탄소년단의 DVD와 디즈니플러스 콘텐츠 등 영상은 물론 6월말 출시된 게임 ‘인더섬 with BTS’까지 더해진 콘텐츠매출 또한 1072억원 규모를 달성해 눈길을 끌었다.

반면 영업익은 신인 오디션 프로그램과 오프라인 공연 등을 위한 제작원가 영향으로 같은 기간보다 8%감소한 606억원을 달성했다.

플랫폼 위버스는 '위버스 라이브' 출시를 전후로 한 신규 위버스 출범과 함께, 분기 평균 MAU(월간 활성이용자수)가 지난분기보다 16% 상승한 700만명을 기록했다. 연말 '위버스콘'을 기준으로 다양한 라이브 스트리밍과 함께 이 결과 또한 우상향 성장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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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플레디스엔터, 빅히트뮤직 제공

하이브는 이러한 분기성과와 함께, 중장기 성장 로드맵을 함께 제시했다.

우선 4분기 중 데뷔할 일본 레이블의 &TEAM, 내년 미국서 오디션 데뷔할 글로벌 걸그룹 프로젝트 등 국내 성공경험을 일본·미국 시장에 이식하는 소위 '멀티레이블' 구조를 확고히 하는 데 방점이 찍힌다.

또한, 기술영역에서 구독형 서비스 등 위버스 고도화와 게임 퍼블리싱 강화 등의 선제적인 전략과 함께, 엔터테인먼트 요소와 메타버스, 게임 등을 잇는 신사업 전략도 펼쳐나갈 것이라는 것도 돋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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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하이브 제공

이밖에 최근 지분확보한 AI 음성 및 가창합성 기술기업 '수퍼톤'을 비롯해 국내외 기업에 대한 인수·합병(M&A)이나 합작사(JV) 설립, 지분 투자, 파트너십 체결 등 전방위적인 협업 노력 또한 주목된다.

박지원 하이브 CEO는 이같은 실적 및 성장전략과 함께, “자기주식 매입과 배당을 포함한 중장기 주주환원책을 검토 중”이라며 “2023년 초에는 주주환원책과 관련한 좀 더 구체적인 계획을 말씀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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