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12L 용량 에어프라이어 '에어오븐' 신제품 출시

쿠쿠전자는 에어프라이어 신제품 '12ℓ 에어오븐(모델명 CAFO-B1210TG)'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제품은 고기 전용 프로그램인 '스테이크 터치 레시피'를 내장했다. 미디움 굽기에 최적화된 조리 알고리즘이 자동 설정돼 별도 온도 설정 없이 스테이크를 완성할 수 있다. 레어나 웰던으로 굽기 정도를 변경할 경우 조리 시간만 증감하면 된다. 로티세리 케이지를 이용해 통닭구이, 삼겹살, 곱창, 군밤 등도 뒤집는 번거로움 없이 360도 자동회전으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Photo Image
쿠쿠전자 12L 에어오븐

제품은 최대 200°C 고화력 열풍이 조리실 내부 사방으로 순환돼 식재료를 균일하고 빠르게 익혀준다. 기존 에어프라이어 대비 소음을 낮춘 47㏈ 저소음을 구현했다.

내부 조리실은 닭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는 12ℓ 용량이다. 바스켓과 그릴판 등 기본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구성품을 활용해 내부를 최대 3단으로 나눠 3~4인 분량 요리가 한 번에 가능하다.

한 대의 에어오븐으로 그릴 요리, 토스트와 베이킹, 건조기능 등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요리 서적 중 가장 인기있고 건강한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를 취합한 30가지 '쿠쿠 레시피북'도 제공한다.

판매가는 22만9000원이다. 쿠쿠몰을 포함한 온라인, 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