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추천픽]전문 가이드와 함께 떠나는 '고궁 투어' 추천

최근 고궁을 전문 가이드와 함께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가을 정취 가득한 요즘 고궁은 어느 때보다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Photo Image
티몬_가을고궁산책 기획전

티몬은 '지금 딱! 가을 고궁 산책' 기획전을 열고 서울 도심에 위치한 주요 고궁 투어 상품을 한데 모았다. 티몬 특가로 선보이는 체험도 있으며 기획전 상품에 한해 최대 5%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그 중 티몬이 경복궁과 창경궁을 각각 색다르게 만날 수 있는 투어 상품을 선별해 추천한다.

Photo Image
티몬_가이드라이브 양인억 가이드의 경복궁 왕의 시선편

◇가이드라이브 '양인억 가이드의 경복궁: 왕의 시선편'

가이드 투어 전문 제작사 '가이드라이브'가 선보이는 양인억 가이드의 경복궁 투어는 시작부터 남다르다. 경복궁 북문인 '신무문'에서 첫 발걸음을 떼는데 기존 투어처럼 남쪽 광화문에서 북쪽을 바라보며 경복궁을 만나야 했던 것과는 사뭇 다르다. 보통 많이 찾지 않는 북쪽 명소들을 차분하게 산책하면서 투어를 시작할 수 있다. 조선시대 왕들은 북에서 남으로 향해야 했는데 이는 경복궁을 설계한 정도전이 왕은 정남쪽을 보고 정사를 펼쳐야 한다는 믿음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양인억 가이드는 문화재 해설자이자 사진가다. 경복궁 구석구석에 숨겨진 이야기뿐 아니라 휴대전화 하나만으로 근사한 궁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비결도 알려준다. 10월에는 오후 3시, 11월에는 오후 2시에 각각 투어를 시작하며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최소 출발 인원은 2명부터다.

Photo Image
티몬_한양길라잡이 창경궁 궁궐야행

◇한양길라잡이 '창경궁 궁궐야행'

아름다운 고궁의 밤을 특별하게 만끽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야경 투어도 있다. 오후 9시까지 야간 상시 관람이 가능한 창경궁은 시간에 쫓기지 않고 가을밤 고궁의 정취를 여유롭게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한양길라잡이가 준비한 창경궁 궁궐야행은 티몬에서만 1만3500매 이상 판매를 돌파하며 인기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1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전문 해설사가 왕실 여성들의 공간으로 알려진 창경궁과 관련된 인물, 사건 등을 중심으로 한 스토리텔링 해설을 들려준다. 가족 단위부터 연인, 친구 등 다양한 참가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상품으로 꼽힌다. 특히 만 5세 이상 어린이부터 참여가 가능해 온 가족 주말 나들이로도 제격이다.

선명한 음질의 송수신기를 사용해 투어를 진행하며 공용 이어폰은 대여가 가능하나 개인 이어폰 사용을 추천한다. 투어는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후 7시, 매주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오후 6시 또는 6시 30분에 시작하며 2시간 내외로 진행한다. 월요일은 휴궁일이며 최소 투어 출발 인원은 5명부터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