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업 에스큐아이소프트(대표 조영준, 이하 SQI소프트)는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주최하는 '2022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사업'에서 선취업·후학습 기업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은 능력 중심으로 공정하게 인사를 관리하고 재직자들에게 지속적인 역량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우수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SQI소프트는 뉴미디어콘텐츠 분야 마이스터고 미림여자정보과학고와 산학협력을 맺고 SW 분야 마이스터고 학생 채용, 실습 인프라 제공, 공동 글로벌프로젝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 2019년부터 3년 연속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꼽히며 청년 일자리창출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회사는 인적자원개발과 함께 임직원 역량강화, 자율적인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올해 서류에 의존하는 인사평가를 전면 폐지하고, 일대일 면담제도를 도입해 양질의 코칭과 피드백으로 직원과 회사가 함께 발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고 있다.
특히,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3개월간 온보딩 교육을 진행한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문화를 공유하고 적응하는 시간을 가지며, 온보딩 메이트는 신입사원이 회사 생활과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도록 돕는다.
또 모든 재직자는 컨소시엄을 맺은 교육기관의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이 외에도 6년 근속 시 1개월의 유급안식휴가 지급, 청년 내일채움공제, 근무 시간을 누구나 간편하게 조정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 운영, 휴가 시설 운영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 중이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