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데이터산업 인력양성 교육 '재직자 과정' 교육생 모집

Photo Image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경기도미래기술학교 데이터산업 인력양성 교육 재직자 과정 교육생을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부터 진행 중인 '경기도 미래기술학교' 데이터산업 인력양성 교육의 한 과정이다. 경기도 내 데이터 분야 기업(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11월3일까지 매주 수·목요일, 재직자 편의를 고려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빅데이터 △데이터엔지니어링 △자연어처리(NLP. Natural Language Processing) △유통 △문화 △스마트팜 △플랫폼 △금융서비스 △시스템 △메타버스 △마이데이터 △콘텐츠 △법률 등 총 14가지 분야 주제로 해당 분야 기업(기관)에 재직 중인 데이터 산업 전문가 특강 형태로 진행한다.

분야별로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재직자에게 데이터 산업 관련 최신기술 동향을 소개하고 영감을 줄 수 있는 강의로 구성했다.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재직자 간 교류 형성 기회도 제공한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3일까지 매주 다른 분야 희망 강의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상세 교육 일정과 강의 주제 등 세부내용은 이지비즈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김규식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데이터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재직자들에게 시시각각 변하는 데이터 산업 관련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