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 내달 11일 빅데이터 활용 마이스터 로봇화 데이터 분석 과정 개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손웅희)은 오는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빅데이터 활용 마이스터 로봇화 데이터 분석 과정'을 개설,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빅데이터·AI 등 관련 분야 재직자와 전공자를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기초 내용을 준비했다.

교육 커리큘럼은 ▲시계열 데이터 특징 및 분석 방법 ▲시계열 데이터 활용 기법 ▲시계열 데이터 통계 ▲시계열 데이터 분석 고급 기법 ▲ROS 프로그래밍 입문 및 기초 ▲ROS 프로그래밍 응용 및 활용 등이다. 오프라인 과정은 기초 이론 교육과 함께 교보재를 이용한 실습 교육까지 함께 실시해 교육생의 흥미와 이해도를 높힐 계획이다.

Photo Image

진흥원은 오프라인 교육과는 별개로 교육 시간을 내기 어려운 교육생을 위해 온라인 과정도 개설해 내달 4일부터 2주간 PC나 모바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 신청은 선착순이다. 진흥원 학습관리시스템 홈페이지나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를 이용해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10명이며, 강남구 자곡동에 위치한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손웅희 원장은 “디지털 시대에서 데이터 분석은 활용을 위한 기초적인 필수 기술이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미래 로봇 데이터를 대비하는 전문인력이 양성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