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RIS,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홍보관 운영...에듀테크 활용 촉진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원장 서유미)은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에듀테크 소프트랩과 창업기업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KERIS는 홍보관 운영을 통해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운영 사업과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 성과를 알리고, 교육현장의 에듀테크 활용 활성화를 촉진해 참여 기업의 홍보와 판로 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

Photo Image

홍보관에는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참여기업 5개사와 비대면 스타트업 선정기업 14개사 등 총 19개 기업이 참여한다. 홍보관에서는 교사와 학생 등 참관객을 대상으로 에듀테크 소프트랩의 에듀테크 실증사례 발표회, 에듀테크 체험교실, 비대면 스타트업 선정기업의 제품 발표회를 진행한다. 특히 체험교실은 실증제품을 활용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수학습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유미 원장은 “교육현장에서 양질의 에듀테크를 발굴하고 교원의 에듀테크 활용을 돕는 조력자 역할이 강화되어야 할 것”이라며, “KERIS가 교육현장과 에듀테크 기업의 가교역할을 함으로써 교육과 기술간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