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코리아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엑스퍼트북 B9'과 '엑스퍼트북 B7 플립'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엑스퍼트북 B9은 14인치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14.9㎜의 두께와 880g 무게를 구현했다.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인 밀스펙(MIL-STD-810H) 인증을 받아 내구성도 강화했다.
이 제품은 최대 16시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를 장착했고, 44분에 최대 60%까지 충전되는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웹캠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화상회의에서 선명한 화질과 음질을 제공한다.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vPro i7과 아이리스 Xe 그래픽 칩셋을 장착했다. 공식 가격은 149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엑스퍼트북 B7 플립은 스타일러스 펜과 호환되는 14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했다. 이 스크린은 360도 회전시켜 태블릿 모드로도 활용할 수 있고, 16:10 화면 비율로 쾌적한 시야를 제공한다. 와이파이 6E와 5세대 이동통신(5G)를 지원한다.
하만 카돈 인증을 받은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 스피커와 양방향 인공지능(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했다. 최대 인텔 코어 i7-1260P와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장착했으며, 공식 가격은 199만9000원이다.
두 제품에 적용된 에르고리프트 힌지는 키보드가 자동으로 기울어져 편안하고 정확한 타이핑 환경을 제공한다. 터치패드에 있는 LED 조명의 숫자 키패드인 에이수스 넘버패드로는 손쉽게 숫자를 입력할 수 있다.
보안을 강화하는 다양한 기능들도 적용됐다. 지문 인식 센서는 물론 IR 카메라 근접 센서를 통한 얼굴 인식으로 자동 잠금 및 로그인이 가능하다. 중요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하는 TPM 2.0 칩은 해킹으로 인한 유출 위험성을 낮추고, 노트북 도난 방지를 위해 자물쇠를 부착할 수 있는 켄싱턴 락 슬롯도 탑재됐다.
마이에이수스 솔루션으로 시스템이나 하드웨어를 진단할 수 있고, 서비스 센터와 수리 상태 현황도 확인 가능하다. 휴대폰과 연동해 파일 전송, 전화 통화, 화면 미러링 등을 이용하는 '링크 투 마이에이수스' 기능도 탑재했다.
'에이수스 프리미엄 케어 포 비즈니스' 서비스로 기업 고객 전용 상담센터 운영을 비롯해 전국 익일 방문 보장, 부품 우선 공급, 전문 엔지니어를 지원한다.
에이수스코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엑스퍼트북 B9을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포터블 모니터를 증정한다. 증정 상품은 30만원 상당 15.6인치 에이수스 39.6㎝ FHD 포터블 모니터다. G마켓, 옥션, 11번가 등 온라인 몰에서 구매 시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