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은 오는 27일까지 국민을 대상으로 '2022 대한민국 동행세일 대표 이미지 공모전' 접수를 받는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를 회복하기 위해 추진하는 대국민 판촉행사로 오는 9월1~7일까지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주제로 주어진 키워드(위기를 기회로, 대·중소기업 상생, 대규모 판촉행사, 온 국민 축제)에 부합하는 이미지를 제작해 중기부 누리집에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1차 심사는 주제 적합성 등을 고려해 중기부 내 '대한민국 동행세일' 소관 부서 및 전문가가 30개 작품을 선별한다. 2차 심사는 전문가 평가(50%)와 대국민 온라인 투표(50%)를 통해 진행되며, 최종 5점(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을 선정한다.
최종 심사결과 발표는 다음달 9일 중기부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600만원을 지급하고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도 수여한다. 시상식은 8월 말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개막식에도 초청한다.
수상 작품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 관련 홍보물(누리집, 온라인 배너 등) 및 여러 매체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김한식 청장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지친 소상공인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동행세일이 '온 국민이 즐기는 축제'라는 키워드에 한 발짝 가까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