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청, '대한민국 동행세일 대표 이미지 공모전' 개최

Photo Image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은 오는 27일까지 국민을 대상으로 '2022 대한민국 동행세일 대표 이미지 공모전' 접수를 받는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를 회복하기 위해 추진하는 대국민 판촉행사로 오는 9월1~7일까지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주제로 주어진 키워드(위기를 기회로, 대·중소기업 상생, 대규모 판촉행사, 온 국민 축제)에 부합하는 이미지를 제작해 중기부 누리집에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1차 심사는 주제 적합성 등을 고려해 중기부 내 '대한민국 동행세일' 소관 부서 및 전문가가 30개 작품을 선별한다. 2차 심사는 전문가 평가(50%)와 대국민 온라인 투표(50%)를 통해 진행되며, 최종 5점(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을 선정한다.

최종 심사결과 발표는 다음달 9일 중기부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600만원을 지급하고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도 수여한다. 시상식은 8월 말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개막식에도 초청한다.

수상 작품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 관련 홍보물(누리집, 온라인 배너 등) 및 여러 매체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김한식 청장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지친 소상공인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동행세일이 '온 국민이 즐기는 축제'라는 키워드에 한 발짝 가까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