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생활과학교실, '온택트 과학교실' 수강생 모집

목포대 생활과학교실 지역운영센터가 운영하는 '목포대학교 생활과학교실(단장 이상좌)'은 5월 2~6일까지 온택트 과학교실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목포대 생활과학교실은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손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실험·탐구 중심의 과학교실 프로그램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목포시 주관, 목포대학교 생활과학교실 지역운영센터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후원받아 2006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Photo Image
목포대 2022온택트과학교실1기 모집 포스터.

목포대 생활과학교실은 줌(ZOOM) 앱을 활용한 '실시간 온택트 과학교실'로 진행한다. 온택트 과학교실 1기는 5월 16일부터 7월 28일까지 총 10회 운영하며 지역 초등학교 1-3학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재료비 3만6000원은 별도 부담해야 한다. 신청접수 후 재료비를 입금하면 각 가정으로 실험 재료를 택배 발송한다.

온택트 과학교실 프로그램 △정전기와 함께 춤을 △응답하라 맛 세포! △공기야~ 놀자! △풍력발전 에코 로봇 △빅데이터를 한 손에 △눈으로 보는 원심력 △곤충의 눈으로 세상 바라보기 △팔랑팔랑 나비, 잠자리 △움직이는 오일 그림 △색깔로 느끼는 인공지능(AI)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무안=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