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복제 솔루션 기업인 아크데이타(대표 고광연)가 세계 최대 비즈니스 전문 소셜 미디어 서비스인 '링크드인(Linkedin)'에 브랜드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5일 밝혔다.
링크드인은 전 세계에서 4억명 이상 사용하는 글로벌 비지니스 인맥 사이트다. 아크데이타는 이번 페이지 개설을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아크데이타 브랜드 페이지에는 자사 제품 구축사례, 아크데이타 회사 소식, 글로벌 인재채용을 담았다. 전문을 영어로 구성해 해외 고객과 소통을 목표로 운영될 예정이다.
아크데이타는 이와 관련해 현재 인도네시아 '에퀴닉스 솔루션즈', 베트남 '틴반 솔루션즈'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해외 영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추가적인 해외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사업 기반을 다져 국내 데이터베이스(DB) 복제 소프트웨어(SW) 저력을 보여줄 계획이다.
고광연 대표는 “코로나19 상황 완화에 따라 올해는 글로벌 기업과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크데이타는 실시간 이기종 데이터 복제 솔루션인 '아크 포 씨디씨(Ark for CDC)', 실시간 오라클 DB 전용 복제 솔루션 '아크 포 오라클(Ark for Oracle)', 실시간 파일 복제 솔루션 '아크 포 에프알(Ark for FR)' 등 총 3종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