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행사개요, 접수안내, 심사방안 발표

부산 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위원장 서태건)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25일 '부산 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BIC페스티벌 2022)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BIC페스티벌'은 올해 8회째를 맞는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한 지난해 행사는 27개국 121개 인디게임이 참가했고, 42개국 154만5264건의 뷰를 올렸다.
BIC페스티벌조직위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이번 설명회에서 개최 일자와 행사개요, 주요 변화점, 전시 접수 부문 소개와 방법, 전시작 선정 심사방안 등을 발표한다.
BIC페스티벌 버츄얼 인플루언서 '존'을 특별 게스트로 초청해 접수시스템을 안내한다. 존은 친숙하고 귀여운 이미지와 톡톡 튀는 입담으로 향후 단독 유튜브 채널에서 역대 BIC페스티벌 전시작 소개, 게임 유저와 네트워킹 등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BIC페스티벌 공식 웹사이트에서 사전 질문을 받고 설명회 당일에 답변 시간도 마련한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공식 유튜브 채널 'BIC페스티벌'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지난해 BIC페스티벌은 코로나19 속에서 국내외 인디게임 개발자의 열정 덕분에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 올해는 한층 더 성장한 BIC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다”며 “인디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BIC페스티벌의 올해 계획을 처음 공개하는 자리인 만큼 관계자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임동식기자 dslim@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