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T 브랜드택시 마스터 어워즈 개최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달 28일 가맹운송사업자인 KM솔루션, DGT모빌리티와 '2022 카카오 T 브랜드택시 마스터 어워즈'를 공동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 T 브랜드택시 마스터 어워즈는 카카오 T 블루·벤티·블랙 등 브랜드택시를 운행하는 기사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지난 2021년 제정됐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서는 마스터 그룹에 속한 크루 중 지난 한 해 우수한 택시 서비스로 승객에게 '이 기사님 또 만나기' 요청을 가장 많이 받은 상위 100인의 마스터 크루를 선정해 시상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마스터 크루들에게 상장과 함께 14K 금배지 및 와펜, 백화점 상품권 등을 전달했다.
올해는 승객에게 편안한 이동 경험을 제공하거나 감동적인 선행을 실천한 크루를 시상하는 특별상도 신설해 시상했다. 특별상은 카카오 T 택시 서비스 이용 후 승객들이 보내온 운행 현장의 생생한 감동 사연들을 기반으로 다시보고싶상, 천사크루상, 깔끔크루상 등 총 10인을 선정하고 사연을 재구성해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각장애인, 여성, 청년을 위한 '착한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를 통해 동행을 시작한 크루들도 참여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브랜드택시 크루들의 일상과 업무환경에 더욱 의미 있는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