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에 필요한 단계별·맞춤형 창업교육받으세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식)가 올해 예비 및 초기창업자의 역량강화와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단계별·맞춤형 창업교육 프로그램 'G-Star 실전창업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실전창업교육은 일반교육과 특화교육으로 구분된다. 일반교육은 창업자가 G-Star 1·2·3 단계별로 맞춤화된 교육을 로드맵에 따라 운영한다. G-Star 1 교육은 아이디어검증 단계로 디자인씽킹을 기반으로 아이디어 발굴과 구체화 교육으로 진행한다. G-Star 2 교육은 제품검증 단계로 린스타트업 프로그램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시장검증 교육이다. G-Star 3 교육은 사업화·BM고도화 단계로 사업화 및 비즈니스모델 고도화에 필요한 사업계획서 작성과 IR피칭 교육이다.
특화교육은 창업 특화, e-커머스 특화, 투자 특화 3가지 분야로 수요자 맞춤형이다. 지원사업 활용과 세무·지식재산 관련 교육, 판로개척에 필요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채널 교육뿐 아니라, 초기 창업기업에 필요한 투자유치 방법과 전략, 투자 저변 확대를 위한 엔젤투자자 양성 교육 등 투자 특화 분야 교육이다.
이경식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2022년 G-Star 실전창업교육은 경북지역 경쟁력 있는 창업자를 발굴하고, 단계별로 진행되는 교육을 통해 창업기업이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과정별로 교육생을 모집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교육 일정 확인 및 신청가능하다.
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