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TP 휴스타추진단, 21일 '제3회 휴스타 대구혁신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데이' 개최

Photo Image
제3회 휴스타 대구혁신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데이(HCD) 수상자들.

대구테크노파크 휴스타추진단(단장 서정해)은 21일 호텔인터불고대구 컨벤션홀에서 '제3회 휴스타 대구혁신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데이(HCD)'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혁신아카데미 교육기간 배운 내용을 활용, 창의적이고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과 실현 가능 과제 도출로 문제 해결능력과 창의적 융합사고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Photo Image
서정해 대구TP 휴스타추진단장이 인삿말을 하고 있다.

'산업대전환시대, 디지털 혁신기술을 선도할 혁신적인 사업화 솔루션 발굴'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대구혁신아카데미(로봇, 미래차, 의료, ICT, 물) 4기 교육생 전원(12개팀 60명)이 참가해 발표했다.

휴스타 추진단은 참여팀을 대상으로 사업계획, 사업화 가능성, 적절성 및 팀워크 등을 종합 심사해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4팀을 선발했다.

최우수상에는 건강지키조팀(대구 의료산업 혁신아카데미)의 '소변 검사 키트컵'이 차지했다. 우수상에는 8llow Me팀(대구 로봇산업 혁신아카데미)의 '지정된 사람을 추적하는 이동형 서비스 로봇', 장려상에는 안전모두팀(대구 ICT산업 혁신아카데미)의 '스마트 안전헬멧, 조끼 그리고 디지털 트윈', WWE팀(대구 ICT산업 혁신아카데미)의 '냉장고 식품관리 웹 & 어플리케이션'이 각각 차지했다.

Photo Image
제3회 휴스타 대구혁신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데이(HCD)에 참가한 교육생들이 단체기념촬영한 모습.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