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MS 블리자드 인수 수혜 기대감"...손오공 30% 급등↑

마이크로소프트(MS)가 게임 개발사 액티비전 블리자드(이하 블리자드)를 인수한다는 소식에 블라지드의 패키지 유통권을 보유한 손오공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9일 캐릭터상품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손오공(066910)도 전일 대비 30% 상승하며 급등하고 있다. 캐릭터상품관련 종목 등은 손오공 이외에도 데브시스터즈(3.5%) 등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CNBC방송은 지난 18일(현지시각) MS가 블리자드를 약 687억달러(약 82조원)에 전액 현금으로 인수하는 협상의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보도했다. IT(정보통신) 산업 역사상 최고액 인수합병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MS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주도권 쟁탈전에 본격 가세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콜 오브 듀티', '캔디 크러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 인기 게임들을 개발한 블리자드는 전 세계에 4억 명에 육박하는 게임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Photo Image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24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