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 뷰'에서 활동할 '뷰 에디터Z' 모집

카카오가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카카오 뷰(View)'에서 다채로운 콘텐츠를 소개할 '뷰 에디터Z'를 선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뷰는 지난 8월 카카오톡 세번째 탭에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로, 나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선택해 모아보고, 직접 뷰 에디터가 되어 나의 관점에 맞는 콘텐츠를 손쉽게 큐레이션할 수 있는 공간이다.

Photo Image

이번에 선발하는 뷰 에디터Z는 콘텐츠에 대한 높은 관심과 큐레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활동하면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발굴해 소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총 120명으로 특별한 제한없이 만 19~30세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다. 오는 2022년 1월 9일 오후 3시까지 지원 페이지를 통해 보드를 발행하는 사전 미션을 거쳐 지원하면 된다. 콘텐츠 역량만 보는 블라인드 선발 방식이다.

선발된 뷰 에디터Z는 2022년 1월 18일부터 3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매주 3회 이상 관심사와 주제에 맞춰 꾸준히 보드를 발행하는 메인 미션과 2주에 한번 새롭게 주어지는 과제를 완수하는 라운드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할 예정이며, 웰컴 키트와 수료 선물을 비롯해 콘텐츠 기획과 제작 역량을 한층 강화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교육의 기회도 제공한다. 활동이 종료된 후에는 우수한 성과를 보인 뷰 에디터Z 10인을 최종 선발해 시상할 계획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주어진 사전 미션에서 돋보이는 창의력, 기획력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디지털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콘텐츠에 관심이 많고, 자신의 취향과 관점을 기반으로 카카오 뷰 안에서 참신하고 이색적으로 활동할 지원자들의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