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스마트제조 고급인재 양성센터는 기술교육 플랫폼 팩토리에듀를 운영 중인 몰드케어와 ‘스마트 기술 인적 자원 양성과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전문 기술교육 운영지원 △전문 기술교육 플랫폼 ‘팩토리에듀’ 강좌 수강 지원 △최신 기술교육 자료 제공 및 특강 지원 △기술 분야 취업지원 및 진로 가이드 제공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스마트제조의 사업을 위해 서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스마트제조 고급인재 양성센터 박정우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몰드케어의 전문 기술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팩토리에듀’를 활용해 현장 교육이 힘든 교육생들의 학업 성취를 올리고 스마트 인력양성 및 취업지원 활성화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몰드케어 최현우 대표는 “이번 협약이 이론과 실무기술, 현업의 최신 기술 및 트렌드 정보를 겸비한 제조 분야 핵심 인력 양성의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며 “취업을 준비하고 미래를 고민하는 조선대 기계공학과 재학생들에게 팩토리에듀의 강좌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대학교 스마트제조 고급인재 양성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조선대학교 공과대학 김대현 학장, 기계공학과 성윤경 학과장, 스마트제조 고급인재 양성센터 박정우 센터장, 기계공학과 곽재복 교수, 김창래 교수, 몰드케어 최현우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