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1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역대 9회째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제조 품질혁신 활동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탁월한 경영성과를 이뤄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을 표창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환경기술연구소 내 통합품질검증 조직인 TQA실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품질혁신 시스템을 운영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제품 기획부터 설계, 생산, 서비스 등 전 과정에 걸쳐 신뢰성과 안전성 검증을 실시하며, 잠재 이슈 사전 발굴과 선제 대응 전략 수립에 집중했다.
현장 중심 품질 강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일일품질그물망' 제도를 통해 AS, 반환 등 주요 품질 관련 데이터를 일 단위로 분석하고 실시간 모니터링 한다. 품질 이슈 발생 시 7일 이내에 문제를 개선하는 'QS7' 활동으로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지경철 코웨이 TQA실장은 “품질은 타협할 수 없는 중요한 가치인 만큼 고객의 관점에서 품질 및 안전성 검증을 거쳐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 보증 체계를 강화해나가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