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이 연중 최대 할인전인 쓱데이 사전 행사에 돌입한다.
올해 쓱데이 사전행사는 온라인 채널 위주로 혜택을 대폭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SSG닷컴을 필두로 에스아이빌리지, 신세계TV쇼핑, 굳닷컴, W컨셉이 오는 25일부터 행사에 뛰어들며,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본행사 기간까지 온라인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그룹 관계자는 “지난 2년 간 쓱데이 행사를 경험하며 한층 높아진 고객의 기대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전체 행사 물량 중 온라인 비중을 50%까지 확대했다”고 밝혔다.
SSG닷컴은 핵심 카테고리인 '온라인 장보기'를 앞세우는 한편, 모든 상품 카테고리에서 연중 최저가 수준의 가격 할인과 단독 기획 상품을 법인 출범 이래 최대 규모로 선보인다. 먼저 신선, 가공식품 및 일상용품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품목 100종을 선정해 최대 80% 할인한다.
가전에서는 대형 브랜드와 공동 행사 기획을 통해 '삼성전자 비스포크 가전', 'LG전자 OLED TV' 등 인기 제품을 쓱데이 단독 특가에 선보이며, '아이폰 13' 등 애플의 신제품 물량을 최대 수준으로 확보해 판매에 돌입한다.
패션에서는 프라다, 생로랑 등 인기 잡화와 몽클레르, 무스너클 등 유명 브랜드 아우터 제품을 정상가보다 최대 68% 저렴한 핫딜 가격에 준비했다. 뷰티에서는 단독 기획 상품을 다수 준비했다. 여행에서는 '야놀자', '여기어때', '익스피디아'와 제휴를 통해 숙박 상품을 최대 15% 할인한다. 내달부터 출발 가능한 미주, 유럽, 동남아, 일본, 사이판 등 주요 노선 국제선 항공권도 특가에 선보인다.
특별 혜택으로 '국민용돈 1만원'을 다시 선보인다. SSG닷컴을 통해 처음 구매하는 고객이 대상이며 선착순 10만 명에게 매일 오전 9시부터 지급한다. 이는 쇼핑지원금 형태로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장바구니 쿠폰도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0만 명에게 발급한다. 해당 쿠폰으로 SSG페이 결제 시 최대 1만5천원까지 즉시 할인이 가능하다.
W컨셉, 에스아이빌리지, 신세계TV쇼핑, 굳닷컴에서도 '신세계 라인 혜택 경쟁'이라는 행사 콘셉트에 걸맞게 연중 최대 혜택과 단독 기획 상품을 준비했다. W컨셉은 인기 아이템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데일리 럭키 박스'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사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70여개 패션, 뷰티, 리빙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TV쇼핑은 할인 쿠폰 2만장, 100% 당첨 행운복권, 최대 5만 포인트 페이백 등 행사 혜택을 준비했다. 신세계까사는 '굳닷컴'을 중심으로 발뮤다, 갤럭시워치 등 주요 브랜드 상품에 대해 5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