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가 리뷰로 고민하는 사장님들을 위해 관리 노하우를 전수한다.
배달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외식업 베테랑의 리뷰 관리 실전 노하우를 전하는 '리뷰 관리로 매출 올리는 노하우' 요기요클래스 온라인 라이브 강의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요기요클래스는 최근 비대면 소비 확산으로 더욱 중요해진 리뷰 관리 비법을 공유하고, 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실전 노하우 위주로 구성했다. 기본적인 배달앱 리뷰 시스템 이해도를 돕는 것은 물론 실제 경험담과 사례별 리뷰 대응 방법 등을 다룰 예정이다.
이날 온라인 라이브 강의에서는 요기요 직원이 직접 요기요 리뷰 시스템을 소개해주고, 인기 맛집인 '진구네간장게장'의 강진구 대표가 실전 경험을 공유해줄 계획이다. 또, 사장님들이 궁금한 질문을 사전 접수 받아 외식업 현장의 고민들을 함께 나누고 해결해나가는 상담도 진행된다.
'리뷰 관리 노하우' 요기요클래스는 30일 유튜브 '요기요사장님'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되며, 요기요 입점 레스토랑 파트너는 물론 소상공인 누구나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당일 수강이 어려운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요기요사장님포털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보기도 지원할 계획이다.
박채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마케팅본부장은 “리뷰는 사장님들이 고객들과 소통하는 창구이자 레스토랑 매출 상승을 견인해줄 수 있는 주요 요인인 만큼 리뷰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사장님들에게 유용한 강의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면서 “요기요는 앞으로도 레스토랑 파트너의 매출 증진은 물론 더 나아가 건전한 배달앱 문화를 만들어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문중개 플랫폼 요기요는 배달앱 최초로 '클린 리뷰' 제도를 도입했다. 지난 7월부터는 요기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요기요 식후감 대회'를 꾸준히 개최해 리뷰의 순기능을 확대, 건전한 리뷰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