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환경재단 손잡고 ESG 경영 속도

Photo Image
김낙호 SSG닷컴 지원본부장(좌측)과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환경재단 레이첼 카슨홀에서 ESG경영 실천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SSG닷컴이 환경재단과 손잡고 본격적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나선다.

SSG닷컴은 환경재단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낙호 SSG닷컴 지원본부장과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를 비롯한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SSG닷컴과 국내 최초의 환경 전문 공익재단인 환경재단이 상호간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공유하고 사회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갖고 있는 친환경 활동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실천을 이끌어 내기 위해 추진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SSG닷컴의 친환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포장 폐기물 분리배출 가이드를 마련하고 고객 참여형 비대면 숲만들기 캠페인, 교육 키트 배포 등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10월에는 SSG닷컴의 대표 상생 프로그램인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우르르'를 통해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상품을 취급하는 스타트업, 소상공인 업체의 판매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모션도 열 예정이다.

SSG닷컴은 환경재단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과제들이 그동안 실천해왔던 친환경 마케팅 활동과 맞물려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낙호 SSG닷컴 지원본부장은 “최근 ESG 경영에 대한 높은 관심을 고려해 환경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환경재단과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며 “전담조직 구축을 통한 진정성 있는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