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산업진흥원(원장 이학주)은 유망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창업자를 발굴하기 위한 '2021년 부천창업리그' 참가기업을 6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부천창업리그는 '창업경진대회' '데모데이' 2개 트랙으로 운영하며 트랙별 5개사, 총 10개사를 선정해 지원한다.
창업경진대회는 △창업 2년 이하이고 누적투자유치금액 10억원 미만인 기업이 신청 가능하며 입상한 기업에게 총 상금 1500만원(대상 500만원), 차년도 경기도 주관 창업공모전(새로운 경기 창업 공모 2022)에 1차 예선 면제 기업으로 추천하는 등 후속지원을 추진한다.
데모데이는 △창업 3년 미만이거나 △창업 3년 이상 7년 미만이고 연간매출액 20억원을 초과한적 없는 기업을 대상으로 개최해 기업투자설명회(IR)를 통한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참가기업은 투자기관의 현장평가를 통해 사업방향 및 전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부천산업진흥원이 보유한 투자기관 네트워크를 통해 창업기업의 후속 투자유치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트랙별 평가단계 전후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액셀러레이팅(멘토링)도 지원해 참가기업의 스케일업도 지원한다.
지난 2020년 창업리그 입상기업 중 2개 기업은 경기도 주관 창업공모전에서 최종 발표평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데모데이 참가기업 중에서는 20억원 투자유치에 성공한 1개 기업을 비롯하여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1개 기업이 시드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부천창업리그 참가희망 기업은 부천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로드 후 참가하고자 하는 트랙(창업경진대회, 데모데이)을 선택해 이메일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부천산업진흥원 창업도약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