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도내 특성화고 3학년 대상 2021년도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 하반기 교육생을 오는 7월 2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현장기술인력 지원을 목적으로 한국나노기술원이 보유한 첨단설비 및 장비, 전문인력 등을 활용해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학생들은 약 5개월 동안 나노 및 반도체공정 기술 전반에 관한 교육을 받으며 관련 업계 취업지원도 받을 수 있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이 사업은 올해 상반기 교육생(7월 수료 예정)을 포함해 현재까지 510여명이 넘는 반도체 기술 인력을 배출했으며, 93% 이상이 관련 중소·중견기업 등에 취업했다.
올 8월부터 진행될 이번 하반기 교육에는 반도체 패키징·테스트 업체인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채용확정형 과정과 취업지원형 과정이 동시에 운영된다. 채용확정형 과정 수료자는 전원 해당 기업에 채용될 예정이며 취업지원형 과정 수료생은 관련 기업 취업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성적우수자에게는 경기도지사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채용확정형 과정은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되며, 취업지원형 과정은 제출서류를 이메일(training@kanc.re.kr)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생 모집전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나노기술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한국나노기술원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