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 온라인 특강 성료

Photo Image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최근 ‘Telehealth 음악치료로 마음 돌보기’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배미현 교수 진행으로 문화예술경영학과 학생뿐 아니라 글로벌경영학과, 미디어영상홍보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실용음악학과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특강은 장기화된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학업과 일상에 지친 학생들을 위로하기 위해 집단음악치료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음악감상에 몰입하기, 만다라 그림 그리기, 대화를 통한 상담 등을 통해 긴장과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고 서로를 지지하면서 자신의 마음을 돌볼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음악을 감상하면서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 자신만의 공간을 떠올리거나 일상에 지친 자신에게 힘이 되는 존재가 무엇인지 찾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며 서로를 경청하는 집단상담의 시간이 있었는데, 이를 통해 일상과 학업으로부터 값진 휴식과 치유를 경험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내달 13일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