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페이먼트 전문 핀테크 기업 페이바가 국내 PG·3DS 전문기업 이삭랜드코리아(ILK)의 경영권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페이바는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내 핀테크 기업이다. 글로벌 페이먼트 활성화 및 생태계 구축을 위해 국내 크로스보더(Cross-border) 전문 PG사의 경영권을 인수했다. 페이바의 간편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면 소비자는 다양한 국가에서 별도 환전없이 모바일을 통해 결제를 할 수 있으며 타 PG사도 페이바 멤버십에 가입하면 페이바와 제휴된 국내외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다.
2002년 설립된 ILK는 안심클릭이라는 온라인 신용카드 인증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론칭했다. 온라인 해외 직구나 역직구시 사용되는 해외카드 인증서비스 국제 표준규격 3DS의 ACS/MPI를 브랜드 3사(Visa, MasterCard, JCB)로부터 국내 최초로 인증을 획득해 국내 10여개 카드사와 VAN/PG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국내 유일 유니온페이 3DS 서비스 공급사이다. 2세대 인증서비스인 3DS 2.0도 국내 최초로 인증을 획득하는 등 3DS 분야에서 탁월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최근 크로스보더 PG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박대용 페이바 대표는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이제는 국경을 넘나드는 간편결제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그에 따라 미리 글로벌 페이먼트 인프라를 구축해 놓는 것이 페이바의 목표”라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