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박현경 39년만에 KLPGA챔피언십 2연패, 한국토지신탁 구단랭킹 첫 '우승'

전 대회 우승팀 NH투자증권 9위 '하락', 대방건설은 2위->20위

일화맥콜 김효문, 손주희 동반활약으로 구단랭킹 2위 눈길

Photo Image

'메이저퀸' 박현경을 앞세운 한국토지신탁 골프단(박현경, 김민선5, 최은우, 박지영, 임희정)이 KLPGA투어 크리스F&C 제43회 KLPGA챔피언십에서 구단랭킹 1위에 올랐다. 구단랭킹 포인트 119.4를 받은 한국토지신탁은 소속 선수인 박현경이 39년 만에 KLPGA챔피언십 2연패를 이룬 기쁨과 함께 구단도 구단랭킹 정상에 오르며 겹경사를 누렸다.

출전한 5명의 선수가 모두 제 몫을 해냈다. 박현경이 대회 우승을 차지했고 임희정은 공동 4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출전선수 모두 컷을 통과하며 탄탄한 전력을 과시했다. 최은우는 공동 24위를 기록했고 박지영은 공동 34위, 김민선5는 공동 45위로 경기를 마쳤다.

Photo Image
일화 맥콜 골프단의 김효문, 손주희.

구단랭킹 2위는 김효문이 공동 4위에 오르며 활약한 일화맥콜 골프단(김효문, 손주희)에게 돌아갔다. 일화맥콜은 113.5 구단랭킹 포인트를 받아 전 대회였던 넥센 세인트나인 마스터즈 2021에서 12위에 그쳤던 아쉬움을 털어냈다. 2년차 김효문이 1, 2라운드 3위, 3라운드 선두 등 대회 내내 상위권에 오르며 이번 대회에서 일화맥콜의 존재감을 뽐내는 데 앞장섰다. 손주희는 공동 21위에 이름을 올렸다.

Photo Image
휴온스 골프단의 최민경, 김소이.

공동 6위의 성적을 낸 김소이의 소속팀 휴온스 골프단(정슬기, 최민경, 김소이)이 3위를 차지했다. 휴온스는 김소이와 함께 최민경이 공동 10위에 오르며 대회 '톱10'에 두 명의 소속선수가 이름을 올리는 등 선수단의 실력을 입증해냈다. 정슬기는 공동 57위로 경기를 마쳤다.

지난 주 막을 내린 KLPGA투어 넥센 세인트나인 마스터즈 2021에서 구단랭킹 각각 1위, 2위에 올랐던 NH투자증권(이가영, 정윤지, 박민지)과 대방건설(손연정, 정연주, 현세린)은 동반 하락했다. KLPGA투어 시즌 첫 메이저대회였던 KLPGA챔피언십에서 NH투자증권은 넥센 세인트나인 마스터즈2021 우승자 박민지가 컷 탈락하는 부진 속에 구단랭킹이 9위까지 떨어졌고 대방건설은 출전선수 중 손연정만 컷 통과에 성공하며 구단랭킹 20위로 내려앉았다.


한편 오는 7일 남녀 개막전을 시작으로 4월 치러진 총 5개 국내 프로골프 대회 남녀합산 누적 구단랭킹이 발표된다. 4월의 한국프로골프 구단랭킹 최강구단이 어디일지 관심이 쏠린다.


정미예기자 gftra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