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데이터 모델링과 데이터 품질진단 한 번에 지원 'DA#_DQ Edition' 출시

Photo Image

엔코아(대표, 이화식)가 데이터 모델링 툴 '디에이샵(DA#)'에 데이터 품질진단 기능을 포함한 디에이샵 디큐 에디션(DA#_DQ Edition)을 출시한다.

디에이샵 디큐 에디션은 데이터 모델링과 품질진단이 가능한 제품이다. 엔코아 기업용 데이터 모델링 툴 디에이샵의 모든 기능과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디큐샵(DQ#)의 품질진단 기능을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한 제품이다. 공공기관의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평가 대응을 위해 간편한 데이터 품질진단과 산출물 자동 생성을 지원한다.

디에이샵 디큐 에디션은 데이터 표준화 기반 데이터 품질이라는 고객의 궁극적인 목표를 지원한다. 데이터 모델링 툴과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의 전략적 결합으로 고객 요구 해결에 초점을 맞췄다.

디에이샵 디큐 에디션은 워크그룹(Workgroup) 라이선스로 제공된다. 출시 기념으로 총판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범 엔코아 전략사업본부 전무는 ”디에이샵 디큐 에디션은 단순 모델링 툴이 아니라 데이터 품질진단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면서 ”데이터 값, 구조, 표준 관점에서 종합적인 품질진단을 수행하고 결과 보고와 오류 데이터 보고서 제공이 가능해 데이터 표준화와 품질진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